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Total 174건 1 페이지
  • 글쓰기
174
New새글 건강·여행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캐나다 치과보험(CDCP) 혜택 제대로 알아보기 : 3편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3회에 걸쳐 ‘캐나다 치과보험(CDCP..
173
New새글 건강·여행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캐나다 치과보험(CDCP) 혜택 제대로 알아보기 : 2편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
172
New새글 건강·여행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캐나다 치과보험(CDCP) 혜택 제대로 알아보기 : 1편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
171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이를 빼는 날 바로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
170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치료를 포기하지 마세요! – 임플란트 편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
169
3월도 이제 2주밖에 남지 않았다.지금 김창완 밴드의 ‘아니 벌써’를 흥얼거리고 있다."아니 벌써 해가 솟았나?창문 밖이 훤하게 밝았네아니 벌써 밤이 깊었나?정말 시간 가는 줄 몰랐네밝은 날을 기다리는 부푼 마음 가슴에 가득 찼네..."집 앞 마당에 ..
168
날씨가 풀리니 오가는 메시지가 온통 봄소식이다.그도 그럴 것이 오는 3월 20일은낮과 밤의 길이가 똑같은 춘분이다.점점 해가 길어지는 시점이다.기억에 남아있는 춘분 직전의 기념일‘행주 대첩제’가 떠오른다.1593년 음력 2월12일(양력 3월 14일)일..
167
개인적으로 코 앞에 다가온 중대한몇 가지 문제로 깊은 생각에 잠기다 보니30여 년 전 이정향 영화감독의‘마지막 남은 2.1초’의 글이 마음에 다가온다.1992년 대학 농구 8강전에서 듀크대와켄터키대의 경기가 치열하게 벌어졌다.연장전까지 끌며 1점씩 앞..
166
밤새 하얗게 눈이 내렸다.자동차에 쌓인 눈을 털어내고 앞마당을 쓸었다.그리고 따끈하게 내린 커피 한 잔 마시며유튜브를 통해 한국 소식을 보았다.온통 4월 10일에 있을 선거 공천 소식이다.이제껏 공천 문제로 이 정도로 시끄럽지는 않았다.양동이에 ‘게’..
165
흘러가는 역사는시대별 나라별로 각각 기록되어 내려오고 오늘도 기록된다.근간 고국에서는 ‘건국 전쟁’이라는 영화가 큰 화자로 떠오른다.나는 아직 보지 못했지만, 기회 되면 꼭 보려고 한다.최소한 나의 조국에 관한 역사는 돌아보..
164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서‘S-23 Ultra’ 핸드폰으로 교체했다.울트라 망원렌즈라 사진 취재용으로 샀는데지금은 다양한 기능이 아주 신기해서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만지작거린다.음성을 입력하면 바로 한글로 문자화되고번역 기능을 누르면 바로 영문으로 ..
163
나는 미술을 전공했다.초등학교 1학년 수업 시간에 내가 그린 그림이담임선생님으로부터 칭찬을 받은 것과사생대회에서 상 받은 것이 미술 전공의 계기가 되었다.또한, 그 이후로 중학교 시절 외국 제품 디자인이 너무 예뻐우리나라는 왜 저렇게 디자인을 못 하는..
162
한 살 더 나이를 먹으니점점 꼰대가 되어가지 않나 싶다.학창 시절 선생님을 가리켜 꼰대라 하였고늙은이를 비롯해 심지어는 잔소리 많은 아버지를비하하는 뜻으로 표현하였다.즉, 자신보다 지위가 낮거나 나이가 어린 사람에게일방적으로 강요하는 행위를 가리켜‘꼰..
161
나는 69년 전 이승만 대통령이 거주했던낙산 이화장 아랫자락에서 태어나 결혼하기 전까지24년 동안 근처 종로 6가에서 살았다.지금은 한옥을 거의 찾아볼 수 없지만 당시에는 대부분이 한옥마을이었다.가까운 청계천 일대는 판자촌이었다.올해..
160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치아건강, 새해부터 어떻게 챙기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
159
영하 20℃ 날씨가 따뜻하게 느껴진다.엊그제 체감온도 영하 45℃ 추위를 겪어보았기 때문인 것 같다.육체 온도만 차가움을 느끼는 게 아니라마음의 온도가 더욱더 차갑게 다가올 때가 있다.세계 4대 악처 이야기가 생각난다.그중 하나가 ‘전쟁과 평..
158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돌아가신 분께서는 대부분 부동산과 금융재산의 형태로 재산을 남겨 놓으시는데요..
157
해가 바뀌었다는 사실에 조금이라도 더 나은 삶을 기대하면서 무언가를 결심하게 된다. 아직까지는 새롭게 다짐했던 계획들은 어느 정도 지탱할 것이라 믿는다. 그런데, 어느새 걱정근심거리가 발 앞에 놓여 있다.&..
156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오늘은 저희 캐나다 시민권자 의뢰인 분의 상속포기 신청 의뢰를 15일&nbs..
155
캐나다에서 주택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재산세와 모기지비용, 아파트보다 높은 유틸리티비용과 보험료 여기에 모기지 비용, 여기에 주택의 유지와 보수에 필요한 예산까지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불해야 하는 금액에 비교한다면 크지 ..
154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유용한 상식 - 4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
153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유용한 상식 - 3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
152
그나마조금이라도 길게 느껴졌던 하루도새해들어 벌써 두 번이 지나가고 있다.이틀간 뭐했지?내일은 무엇부터 해야지?사실 나는 올해 새해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왜냐하면, 매년 신년 초에 세웠던 계획을 실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그래서, 작심삼일이 아..
151
이번 칼럼에서는 ‘개인 비즈니스 거래의 시작과 끝’ 시리즈의 마지막인 3화로, 운영하고 있던 비즈니스를 판매하는 입장(Seller)일 때 적용되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사실 지난 1화와 2화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비즈니스를 구입하여 운..
150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상담을 하다보면, 돌아가신 부모님의 재산과 채무에 대한 상황을 자세히 알지 못하고 계..
149
2023년을 마무리하고 있다. 많이 바쁘다. 지금은 에드먼턴에 와 있다. 정리해야 할 것도 있고 친구와 함께 오랫만에대화 나누고 싶어서다. 도착하자마자 우선 보울링장으로 향했다. 학창 시절 보울링에 몰입했던..
148
언제까지 이 비즈니스를 할 계획인지. 사실, 언제까지 비즈니스를 할지는 계획으로 세울 수는 있지만, 먼 미래는 아무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까지라고 정확하게 명시하기는 힘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을 강조하는 이유는, ..
147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368편: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유용한 상식 - 2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
146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367편: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유용한 상식 - 1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
145
땅거미가 내려앉고 굴뚝에 연기가 오르고노오란 불빛이 새어 나오는 집을 바라보니성탄절 추억이 떠오른다.학창 시절의 성탄절은 마냥 들떠 마음 설레였고 그시절 촌스러운 전구 불빛은할머니 품처럼 따스했다. 동네 골목에는 미끄러지지 ..
144
캘거리에도 여러 중식당이 있다. 중국인들이 하는 중식당도 많이 있지만 한국화된 중식당들도 많이 생겨났다. 이곳 캘거리 South West 아스펜 지역에 새롭게 ‘ONOIN’ 이라는 중식당이 문을 열었다. 그곳의 요리들은 어떠한지 방문해 보기로 했다.&..
143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주 칼럼의 연속선 상에서, 많은 고민과 조사 끝에 적정한 상권 안에서 마음에 드는 매물까지 찾았다는 가정하에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적절한 매물을 찾았다면 오퍼라는 것을 작성해서 Seller또는 Landlord에게 제출해야..
142
연말이라 행사가 거의 매일 있다시피 하고 겹치기도 한다. 지난 토요일은 한인회와 노인회 정기총회가 있었고하루 지난 주일은 한인회 정기 이사회가 있었다. 이번 주 토요일에는 새로운 한인회장을 선출하는 총회도 있다.&n..
141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캐나다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 중,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서 위독하셔서 상속&..
140
오늘 핸드폰을 최신 기종 S23 Ultra Zoom으로 교체했다. 전화와 메시지 소통이 기본 목적이지만신문사 취재 사진은 물론 미술 회원들의 작품 사진도 찍어야 하고 현재 캐나다 사진동호회 회원으로서 카메라..
139
일반적으로 캐나다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은 어떤 이민 절차와 경로를 거쳤느냐에 따라서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직업이 달라지는 경향이 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예를 들어서, 캐나다에 유학을 위해서 대학 졸업 후에 이민을 하게 되신 분들의 경우는, 우선 대학..
138
학창 시절 가을은 남자의 계절, 독서의 계절로 지냈다.가지에 달린 감을 바라보기도 하고, 국화꽃 향기를 맡아보고,구르는 낙엽을 멍하니 쳐다보기도 하고, 나의 배우자는 누구일까? 머릿속에 그려 보기도 하면서...그런데..
137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오늘은 한국에서 상속받은 재산을 캐나다로 반출하는 방법과 그 과정에서 실수..
136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 테스트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모기지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일종의 테스트라는 것도 대부분의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모기지 상담을 해 보면, 이 스트레스 테스트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들을 굉장히 드물다고 볼..
135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캐나다 거주 중인데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서 돌아가신다면 상속 처리를 어떻게..
134
나만 그런지는 몰라도눈 온 뒤 다시 맞는 막바지 가을이라서 그런가 만추 정취가 더욱 좋다.홀로 의자에 앉아 낙엽 타는 냄새를 맡으니많은 시인의 시구가 떠오른다. 어제는 캘거리 시민들의 시를 읽었고오랜만에 방랑시인 김병연(김삿갓)의 시..
133
132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5편 : 임플란트 치료의 수명> 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밴쿠버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
131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4편 : 임플란트 수술 시 통증> 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칼럼들을 보실 수..
130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3편 : 임플란트 치료기간> 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밴쿠버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칼럼들을 보실 ..
129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2편 : 임플란트 치료비용>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밴쿠버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칼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128
11월 11일 Remembrance Day대한민국으로 보면 현충일이다.제1차 세계대전 종전일인 1918년 11월 11일,독일이 항복함으로 종전하며 다시 찾아온 평화 그리고 수많은 희생자를 기리기 위해 1919년 11월 7일 영국에서 ..
127
케리 양의 아버지인 웨이 쿤 양은 지난 7년간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해 왔다. (Submitted by Kerry Yang) 의과대학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깨달은 것 중 하나는 숫자의 중요성 이었다. 신장 질환의 심각성을 이해하거나 ..
126
안녕하세요.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오늘은 한국에서 상속세를 납부할 때, 캐나다 영주권자나 시민권자, 그리고 한국 거주자와 비거주자 중 어떤 ..
125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마음 터놓을 수 있는 ‘깐부’는 필요하다. 근간 만나는 지인들이 큰 힘이 되었다. 나를 이해해 주는, 걱정해 주는, 칭찬해 주는, 그리고 더 나아가 자기주장 내려놓고 가식 없는 표정으..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디스타임
5505A 4TH STREET SE. Calgary AB T2H1K8
TEL. 403.804.0961 | E-MAIL. 1995@thistime.ca
Copyright © 디스타임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