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DallasHoustonDenverCalgary/EdmontonVancouver      Toronto      Chicago      Atlanta  LA  NY  Hawaii  Seattle 

컬럼

Total 264건 1 페이지
  • 글쓰기
264
New새글 Coffee Time
연말이라 행사가 거의 매일 있다시피 하고 겹치기도 한다. 지난 토요일은 한인회와 노인회 정기총회가 있었고하루 지난 주일은 한인회 정기 이사회가 있었다. 이번 주 토요일에는 새로운 한인회장을 선출하는 총회도 있다.&n..
263
New새글 법률·회계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캐나다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 중,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서 위독하셔서 상속&..
262
2023년 연방 Express Entry 초청 결과 분석: 누가 초청 가능성이 높은가?연령별 초청현황  ITA를 받은 후보자의..
261
2023년 연방 Express Entry 초청 결과 분석: 누가 초청 가능성이 높은가?CRS 점수대별 초청현황  전체 Expr..
260
2023년 연방 Express Entry 초청 결과 분석: 누가 초청 가능성이 높은가?주요 직업군별 초청현황 가장 많은 ITA..
259
2023년 연방 Express Entry 초청 결과 분석: 누가 초청 가능성이 높은가? 캐나다 정부는 최근 통계자료 업데이트를..
258
오늘 핸드폰을 최신 기종 S23 Ultra Zoom으로 교체했다. 전화와 메시지 소통이 기본 목적이지만신문사 취재 사진은 물론 미술 회원들의 작품 사진도 찍어야 하고 현재 캐나다 사진동호회 회원으로서 카메라..
257
일반적으로 캐나다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은 어떤 이민 절차와 경로를 거쳤느냐에 따라서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직업이 달라지는 경향이 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예를 들어서, 캐나다에 유학을 위해서 대학 졸업 후에 이민을 하게 되신 분들의 경우는, 우선 대학..
256
학창 시절 가을은 남자의 계절, 독서의 계절로 지냈다.가지에 달린 감을 바라보기도 하고, 국화꽃 향기를 맡아보고,구르는 낙엽을 멍하니 쳐다보기도 하고, 나의 배우자는 누구일까? 머릿속에 그려 보기도 하면서...그런데..
255
졸업 후 취업 허가 프로그램의 개편 캐나다 노동 시장의 요구와 소외 지역 및 불어권 지역에 대한 이민자&nb..
254
2023년 12월부터 시작되는 변화 오는 12월 1일부터 캐나다의 공인된 교육기관(DLI : Designated Learning Institution)은 모든&n..
253
캐나다 국제 학생 프로그램의 변화  캐나다는 영어권 국가 중 특히 자연이 아름답고 안전할 뿐 아니라 세계적인..
252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오늘은 한국에서 상속받은 재산을 캐나다로 반출하는 방법과 그 과정에서 실수..
251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 테스트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모기지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일종의 테스트라는 것도 대부분의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모기지 상담을 해 보면, 이 스트레스 테스트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들을 굉장히 드물다고 볼..
250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캐나다 거주 중인데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서 돌아가신다면 상속 처리를 어떻게..
249
나만 그런지는 몰라도눈 온 뒤 다시 맞는 막바지 가을이라서 그런가 만추 정취가 더욱 좋다.홀로 의자에 앉아 낙엽 타는 냄새를 맡으니많은 시인의 시구가 떠오른다. 어제는 캘거리 시민들의 시를 읽었고오랜만에 방랑시인 김병연(김삿갓)의 시..
248
247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5편 : 임플란트 치료의 수명> 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밴쿠버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
246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4편 : 임플란트 수술 시 통증> 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칼럼들을 보실 수..
245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3편 : 임플란트 치료기간> 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밴쿠버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칼럼들을 보실 ..
244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2편 : 임플란트 치료비용>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밴쿠버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칼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243
11월 11일 Remembrance Day대한민국으로 보면 현충일이다.제1차 세계대전 종전일인 1918년 11월 11일,독일이 항복함으로 종전하며 다시 찾아온 평화 그리고 수많은 희생자를 기리기 위해 1919년 11월 7일 영국에서 ..
242
케리 양의 아버지인 웨이 쿤 양은 지난 7년간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해 왔다. (Submitted by Kerry Yang) 의과대학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깨달은 것 중 하나는 숫자의 중요성 이었다. 신장 질환의 심각성을 이해하거나 ..
241
안녕하세요.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 입니다.(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오늘은 한국에서 상속세를 납부할 때, 캐나다 영주권자나 시민권자, 그리고 한국 거주자와 비거주자 중 어떤 ..
240
만일 스터디 퍼밋 소지자가 워크 퍼밋으로 변경을 했다면, (혹은 워크퍼밋 소지자가 스터디 퍼밋을 신청한 경우도 포함), 체류를 하면서 결과를 기다리는 것은 가능하지만 기존 퍼밋이 연장되는 효과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즉, 워..
239
워크 퍼밋이 만료된 후에 캐나다에서 일을 하려면캐나다는 최근 몇 년간 신규 이민자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공공정책을 펼치며,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캐나다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들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낮은 실업률과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238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마음 터놓을 수 있는 ‘깐부’는 필요하다. 근간 만나는 지인들이 큰 힘이 되었다. 나를 이해해 주는, 걱정해 주는, 칭찬해 주는, 그리고 더 나아가 자기주장 내려놓고 가식 없는 표정으..
237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기본 상식 – 9편 : 임플란트 수술 실패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밴쿠버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칼럼 코너에서 더 많은 칼..
236
난 참 행복하다. 왜냐면, 나를 아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이다. 어떤 분은 나를 보고 본인의 '아버지와 인상이 같다'고 했고, 어떤 분은 '아버지처럼 느껴진다'고 했다. 또, 어떤 분은 "우리 큰삼촌 같아요"..
235
234
233
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오랜 기간 동안의 팬데믹으로 인한 고통이 기억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로 여행 계획을 세우려는 분들이나 접어 두었던 캐나다 이민..
232
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입국 심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임시 비자로 입국하는 경우, 비자 만료 시 본국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점, 불법 체류의 가능성이 없다는 점을 입국 심사관에게 확신시키는 ..
231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많은 인사를 나누고 무수한 정보를 접하며 사는 세상이다. 메시지 가운데는 ‘오늘'이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쓰이지 않나 싶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n..
230
가을 단풍도 어느덧 시들해지고 어느 곳에서는 눈도 내렸다. 나의 남은 생이 30년이 남았는지, 3년이 남았는지 3개월이 남았는지 나는 모른다. 만일 3시간 남았다면 나는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 오늘 하루는..
229
캐나다 플래그 폴링: 국경에서의 취업 비자 신청 - 3  플래그 폴링의 주의사항과 단점 플래그 폴링을 선택할 때&nb..
228
캐나다 플래그 폴링: 국경에서의 취업 비자 신청 - 2  플래그 폴링 방법 플래그 폴링을 원하는 분들은 육로 ..
227
캐나다 플래그 폴링: 국경에서의 취업 비자 신청 - 1  캐나다 입국 시에 이민/비자 심사를 받을 수 있으므로,&nb..
226
지난 추석 달을 바라보면서 어린 시절토끼가 방아 찧는 달이 떠올랐다.지금은 우주 천체의 신비에 빠져들었다. 근 몇 년간 달 사진을 찍으며 참으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왜냐하면 눈으로 식별되는 것만 보았기 때문이다.&nb..
225
 살면서 겪는 억울함은? 가장 핵심은 무시함이 아닐까?나의 존재를 인정해 주지 않는 사람들과 환경  이민자로 살면서 겪는 가장 큰 설움은 뭘까? 언어? 문화? 물론 이 모든 부분이 서러울 수 있다. 그런 틈 사이로 겪는 또 ..
224
우연히 흘러간 노래를 들으며 세월의 흐름을 느꼈다. 내 기억으로는 다섯 살 때였지 싶다. 우리 아버지는 회사 출근하시기 전 매일 축음기를 틀어 놓으시고 음악감상을(?) 하셨다. 엄마가 타 주시던 달걀노른자를..
223
방금 커피를 내렸다. 인용한 표현이지만 커피 향이 갓 태운 낙엽 향기와 같다. 갑작스런 가을비와 함께 나뭇잎이 노래지고 있다. 석양빛을 받으면 더욱 노래진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인생을 함께한 미..
222
221
한 송이 목련꽃 같은 청초함을 지닌 동시에 강인한 영적 거인의 모습을 함께 지닌 이 강신 여사와의 첫 만남은 참 따뜻한 언니와의 일상처럼 가볍고 즐거웠다. 그러나 그녀의 책을 읽고 정식으로 인터뷰를 하게 되었을 때, ‘이강신’이라는 사람은 약..
220
그렇다면 팔순을 바라보시는 인생 선배로서 인생 후배들에게 해주실 말씀도 많으실 것 같다고 여쭤보았더니, 주어진 환경의 ..
219
가장 큰 아픔을 느끼는 곳은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음을 느낀다. 조금 떨어져 지내는 이는 덜하고 거리가 먼 이는 아예 맘 아플 일이 없다. 그런데 문제는 자주 접하는 가까운 이에게 있다. 부정적인 측면으..
218
건강은 타고난 것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는 관리하는 게 좋다. 좋다는 영양식도 누구에게는 꼭 필요하지만 누군가에겐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도 있다. 나의 경우에는 내 몸이 땅기면 무조건 먹고 꺼림직하면..
217
과연 우리에게 행복이란 뭘까? 어떡하면 행복해질 수 있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을까? 돈이 많다면? 권력이 있다면? 누군가는 행복의 조건을 풍요한 환경을 말하지만 이런 조건을 가졌어도 불행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결국은 행복은 소소한 것에도 ..
216
난 참 복이 많은 사람이다.왜냐면, 오늘도 감사한 일, 즐거운 일, 보람 된 일들을 겪었기 때문이다. 어찌 보면 부족했던 날, 맘에 안 드는 날, 아무것도 한 게 없는 날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마음..
215
행복의 조건은 과연 무엇일까? 웃음이 넘치는 것이 행복일까, 고민 염려 없이 사는 것이 행복일까, 아픈 데 없이 기적같이 사는 것이 행복일까? 이를 정리해 보면 돈, 명예, 건강과 관련되어 보인다. 돈이면 ..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디스타임
5505A 4TH STREET SE. Calgary AB T2H1K8
TEL. 403.804.0961 | E-MAIL. 1995@thistime.ca
Copyright © 디스타임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