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민 종교칼럼]-주 예수는 진실로 부활하셨습니다. > 컬럼

본문 바로가기

컬럼

종교 [임용민 종교칼럼]-주 예수는 진실로 부활하셨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7acabedcb9d17f14bf439bb75530838a_1711462912_1864.jpg
 


주 예수는 진실로 부활하셨습니다.

토머스 제퍼슨은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치심 이외에는 모든 기적이나 또한 그의 부활도 믿지 않았습니다그는 '제퍼슨 성경'을 스스로 만들었는데 본 타이틀은 '나사렛 예수의 생애와 교훈'(The Life and Morals of Jesus of Nazareth)입니다제퍼슨 성경의 마태복음서는 이처럼 마치고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의 시체를 그 안에 누이고 큰 돌로 그 무덤의 문을 막고 그리고 떠났다.

만일 제퍼슨 성경처럼 마태복음 마지막 28장을 삭제해 버린다면예수 그리스도의 그 시신은 2천 년 전 그의 제자들에 의해 바위무덤 속에 장사한 이후 오늘 날까지 여전히 그 무덤 속에 갇혀 있다고 하 는 의미와 같습니다.

  1917년 블라디미르 레닌은 러시아 혁명을 일으키고 그는 특히 기독교를 정신적 아편이라고 주장하며 핍박했습니다당시 모스크바 광장에서 어느 공산주의자가 열렬히 연설을 했습니다연설을 마친 후 그는 한 전도자를 단 앞으로 이끌어냈습니다그리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 5분 안에 당신의 기독교 진리를 증명해 보시오." 전도자는 주저 없이 이처럼 응수했습니다.

  "우리의 신앙 진리를 설명하는 데는 5분이 필요 없소 5초면 충분하오.

그리고 청중들을 향하여 "그리스도는 부활하셨습니다."라고 그는 외쳤습니다그 때 청중들 속에서 한 농부가 나서며 우뢰 같은 음성으로 이처럼 응수했습니다.

  "주 예수는 진실로 부활하셨습니다.

우리 크리스천 신앙의 진리를 증거 하는 데는 이처럼 긴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다시 살아나셨으며 그는 지금도 영원히 살아계신 분이십니다부활고백은 우리 크리스천 신앙의 근본 핵심진리입니다부활 없는 복음은 모두가 헛것입니다사도 바울은 명백히 증거 합니다.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의 믿음도 헛것이며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거 하였음이라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시지 아니하였으리라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었을 터이요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그러므로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고전 15:13-19) 이 보다 더 강력한 부활 메세이지가 있을까요?

  바울(사울)은 본래 그리스도의 부활을 철저히 부정하던 인물입니다그 같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전파하는 그리스도인들을 철저히 핍박했습니다그리고 다메섹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의 체포권을 위임받고 그는 달려가던 중이었습니다정오쯤 이르러 부활의 주 예수께서 그에게 자신을 나타내셨습니다그는 땅위 쓸어져 "주여 뉘시니이까?" 물을 때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라"는 분명한 음성이 들렸습니다그 후 그의 생애는 180로 변했습니다그는 부활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로 부름을 받아 즉시 그의 부활을 증거 했습니다마침내 같은 유대인들에 의해 체포되어 로마로 압송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그는 아그립바와 베스도 앞에서도 담대히 살아계신 주 예수님을 친히 만난 사실을 담대히 증거 했습니다그 같은 바울의 말을 들은 베스도는 소리쳤습니다.

  "바울아 네가 미쳤도다네 많은 학문이 너를 미치게 한다."( 26:24) 그 때 바울은 분명히 이와 같이 말했습니다.

   "각하여내가 미친 것이 아니요 참되고 정신 차린 말을 하나이다왕께서는 이 일을 아시기로 내가 왕께 담대히 말하노니 이 일에 하나라도 아시지 못함이 없는 줄 믿나이다이 일은 한편 구석에서 행한 일이 아니로소이다."( 26:25-26)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의 부활로 말미암아 성경대로 그가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신 우리의 구주가 되심을 입증하셨습니다( 1:4). 이처럼 그는 우리들이 담당해야 할 심판 자리에 우리 대신 서서 하나님으로부터 우리 죄에 대한 모든 형벌을 자신의 죽음을 통해 온전히 담당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5:6-8) 이처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범죄 함을 위하여 내어줌이 되시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습니다( 4:25). 그러므로 성경은 다시금 말씀합니다.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더불어 화목 되었은즉 화목 된 자로서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라."( 5:10) 진실로 다시 사시고 반드시 우리를 위해 다시 오실 주님을 찬양합시다!

   살아서 사랑죽어서 구원묻혀서 죄를 담당하시고,

   부활로 우리를 구하신 예수다시 오시리 오 영광의 그 날!

   (존 윌버 채프만)

youngandbong@gmai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디스타임
5505A 4TH STREET SE. Calgary AB T2H1K8
TEL. 403.804.0961 | E-MAIL. 1995@thistime.ca
Copyright © 디스타임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