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앵거스 리드, 알버타 스미스 주수상 취임 이후 가장 높은 지지율 기록
페이지 정보
본문
새로운 여론 조사에 따르면 다니엘 스미스 알버타 주수상의 지지율이 이번 여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앵거스 리드(Angus Reid Institute)는 다니엘 스미스 알버타 주수상의 지지율이 47%로 6월보다 2% 포인트 상승하여 지난 가을 취임 이후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미스는 지역 지도자를 “강력히 지지한다”고 답한 응답자 수가 23%로 다른 캐나다 주수상들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른 곳에서는 스캇 모 사스카츄완 주수상과 팀 휴스턴 노바스코샤 주수상이 크게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전국에서 가장 높은 지지율인 50%와 동률을 이루고 있다.
스미스와 마찬가지로 뉴펀들랜드 주수상 앤드류 퓨리(49%), B.C. 연구에 따르면 데이비드 에비 주수상(48%)도 지지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퀘백 주수상 프랑수아 레고는 1%포인트 하락한 47%를 기록했다.
온타리오 주수상 더그 포드와 매니토바 주수상 헤더 스테판슨은 추세는 서로 다르지만 둘 다 30%의 낮은 지지율을 기록했다.
사진 출처: Angus Reid Institute
- 이전글[CA] 카나다 주택문제,유학생은 계륙 23.09.13
- 다음글[CA] 캐나다 연방정부, 물량 부족후 분유 가격 치솟자 수입 분유에 대한 완화된 규정 검토 중 23.09.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